μ₯μ€ν± ν μΌλ¬λ 1992λ μμ νλμ€κ³ λ―Έκ΅μΈμ΄κ³ , μ΅κ·Ό μ£Όλͺ©λ°κ³ μλ ννμμ½λμ€νΈλ€. ννμμ½λ(μ³λ°λ‘, ν΄λΌλΈμ)λ μκ³ κΈ΄ νΌμλ Έμ²λΌ μκ²Όμ§λ§ νμ κΈ°μ μ리λ₯Ό κ°μ‘λ€. 건λ°μ μΉλ©΄ 건λ°μ μ°κ²°λ νμ΄ νκΈ°λ©΄μ μ리λ₯Ό λ΄λλ° λμμ μ¬λ¬ μκ°λ½μΌλ‘ 건λ°μ μ³ νμμ λ§λ€ μ μμκΈ°μ κ· νκ³Ό νμ±μ μ€μμνλ λ°λ‘ν¬ μλμ λ리 μ°μλ€.
μ΄λ² 곡μ°μμλ 18μΈκΈ° νλ μΉ ννμμ½λ μμ λ€μ μ 보μλλ° λ¬ΈμΈνμΈ λλ‘μλ κΈ°μ‘΄μ μλ κ³ μ μμ κ³Ό κ²°μ΄ μμ£Ό λ€λ₯΄κ² λκ»΄μ‘λ€. μλ λ΄κ° 곑μ λͺ¨λ₯΄λ€λ³΄λ ꡬλΆμ΄ μ κ°μ§ μμμ§λ§, μ΄λ€ 곑λ€μ κ°μ±μ΄ λλ ·ν΄μ κΈ°μ΅μ λ¨λλ€. μ₯ ν립 λΌλͺ¨μ 'La Poule(μν)'μ μ λ§ λμ΄ λͺ¨μ΄λ₯Ό μ½μ½ μ£Όμλ¨Ήλ λ―ν λ©λ‘λκ° μ¬λ―Έμμκ³ , 'Les Triolets(8νμ)'λ λλ§μ μ΄κ³ μλ¦λ€μ λ€. μ₯ λ°₯ν°μ€νΈ ν¬λ₯΄ν¬λ μ 'Jupiter(μ£ΌνΌν°)'λ ννμμ½λ μ°μ£Όκ³‘ μ€μμλ λ¬΄μ² μ λͺ νκ³ νλ €ν 곑μ΄λ€. μ₯ λ°₯ν°μ€νΈ ν¬λ₯΄ν¬λ μ μλ²μ§μΈ μν¬μ ν¬λ₯΄ν¬λ λ μμ£Ό μ λͺ ν λ°λ‘ν¬ μ곑κ°μΈλ° μ΄ λΆμλ μλ‘ μ¬μ΄κ° λ¬΄μ² λλΉ΄λ€ νλ€. μλ¬΄νΌ μν¬μμ 'λΉμ¬μ μ λ§'λΌλ λ³μΉμ΄ μμμ μ λλ‘ λ°μ΄λ λΉμ¬λΌ λ€ κ°λ° μ°μ£Όμμκ³ , μλ€λ λ§μ°¬κ°μ§μλ€. μλ²μ§ μ¬λ§ ν μλ€μ μλ²μ§μ 곑λ€μ μ λ¦¬ν΄ μ κ³ μ¨λ²μ λλλ°, μλ²μ§μ λΉλ₯΄ν¬μ€μ‘° λΉμ¬ μνλ€μ μλ€μ ννμμ½λ 곑μΌλ‘ νΈκ³‘ν΄μ 곡κ°νλ€. μλ²μ§μ λν 볡μλΌλλ, λ°μ΄λ ννμμ½λ μ°μ£Όμμλ μλ΄(? νΉμ μ΄λ¨Έλ?)μ μν₯μ΄λΌλλ, ννμμ½λκ° μλμ μΌλ‘ νν μ κΈ°μκΈ°μ λ λ§μ μ¬λλ€μκ² κ³‘μ μλ¦¬κ³ μΆμ΄μμλ€λλ νλ μ€λ€μ΄ μλλ° μ΄λ€ λ΄μ©μ΄ μ ννμ§λ μ μ μλ€. μ΄μ¨λ νλμμ μλ리λΆλ₯΄μ€λ₯Ό μΆλ μ²λ₯λ²κ°μ κ°μ 곑μ΄μλ€. ν΄λ‘λ νλμμ λΌλͺ¨μ 'La Forcra'λ μ’μμ λ©λͺ¨ν΄ λλλ° μ μ’μλμ§ κΈ°μ΅μ΄ μ λλ€. μμμ κΈ°μ΅μ λ¨λλ€κ³ μ¨ λκ³ μ§κΈμ κΈ°μ΅μ΄ μ λλ€κ³ ν¨. γ γ γ γ γ κ³‘μ΄ λλκ³ λλ©΄ κΈ°μ΅μ΄ νλ°λμ΄ λ²λ¦¬λ λ€μμ κΌ ν기ꡬλ₯Ό κ°μ§κ³ λ€λ μΌκ² λ€. γ γ μ₯ ν립 λΌλͺ¨μ 'Gavotte & Doubles(κ°λ³΄νΈμ λ³μ£Ό)'λ κΈ°κ΅κ° μΈμμ μ΄μλ€.
-
ννμμ½λκ° λ―μ μ κΈ°λ€λ³΄λ μ΄κ²μ κ² κΆκΈν΄μ‘λ€. ννμμ½λλ λ°μ΄μ¬λ¦°μ²λΌ μ°μ£Όμμ κ°μΈ μ κΈ°λ₯Ό μ°λ κ²μΈμ§, 곡μ°μ₯μ λ§λ ¨λμ΄ μκ±°λ κ·Έ λλΌμμ λμ¬ κ°λ₯ν μ κΈ°λ₯Ό μ°λ κ²μΈμ§ κΆκΈνλ€. μ°μ£Όκ° λλ λλ§λ€ μ€λ₯ΈμμΌλ‘ λκ°λ₯Ό μ‘°μ νλ λ―νλλ° λμ§λ λͺ¨λ₯΄κ² λ€. μ‘°μ¨μ νλ λΆλΆ κ°λλ°, κ·Έκ±Έ μ‘°μ νκ³ μ°μ£Όν λλ§λ€ λ―Έλ¬νκ² μμ΄ λ¬λΌμ§λ λ―νλ€. λνΈνμ μ§λ¬Έν΄λ³΄λ ννμμ½λλ λν SUVμ μ μ΄μ μλ© κ°λ₯ν κ²μ΄ 보ν΅μ΄λΌ κ΅λ΄ μ°μ£ΌλΌλ©΄ λ€κ³ λ€λλ κ²½μ°λ λ§κ³ , ν΄μΈ μ°μ£Όμλ λ³΄ν΅ νμ§ μ‘°λ¬μ νλ€κ³ νλ€. μ€λλ ννμμ½λλ λΉμ°νκ²λ λ¬Ένμ μ°μΈλ°, νλμ€ νλͺ κΈ°μ λ§μ΄ λΆνμμ‘λ¨λ€. (...) μ€λ₯ΈμμΌλ‘ μ‘°μ νλ 건 μμ μ‘°μ μΌ νλ₯ μ΄ λλ€κ³ νλ€. μ κΈ°νκ΅°. γ γ μ°μ£Όν λ 보λ μ·μλ§€κ° μ§§κΈ°μ κ±΄λ° μΉ λ κ°μμ΄ μμΌλ €κ³ κ·Έλ° κ±ΈκΉ κΆκΈνλλ° μ€λ μμ€μ°¬ κ³΅μ° λ³΄λ μμ€μ°¬μ μλ§€κ° κΈ°λ€. κ·Έλ₯ λ³ μλ―Έμκ³ μ°μ£Όμλ§λ€ λ€λ₯Έκ°λ³΄λ€.
-
κ³ μμ 곡μ°μ΄λΌ 곡μ°μ₯μ΄ μκ³ , κ΄κ°λ ν 곡μ°μ λΉνλ©΄ μ μμ§λ§ λͺ¨λ ν볡μ 겨μ μ°μ£Όλ₯Ό λ€μλ€. μΌλ¨ 1μ΄μ΄λΌ μ°μ£Όμκ° μ 보μ¬μ λ무λ λ§μ‘±μ€λ¬μ κ³ , νμ΄ μμΌλ λλ¦ μλν λ§μ΄ μμλ€. λ무 μλν΄μ 1λΆμ μ μ΄ μμμ§λ λ°λμ νΌλ¬μ. λ£λ λ΄λ΄ μ κΈ°νκ³ μ¬λ―Έμκ³ λκ·Όκ±°λ Έλλ° λμμ μ΄λ»κ² μ‘Έ μκ° μλμ§ λ΄κ° μ‘Έμλκ³ λ λλ¬΄μ§ μ΄ν΄κ° κ°μ§ μλλ€. μλ¬΄νΌ λΆλ λ΄κ° μ‘΄ κ²μ μ무λ λͺ°λμΌλ©΄ μ’κ² λ€. μ°μ£Όμκ° μ κΈ°λ νκ³ μ²« λ΄νμ΄λΌ 컀νΌμ½μ κΈ΄μ₯ν λ―νλλ° κ΄κ°μ ννΈμ±κ³Ό λ°μκ° μ΄λ ¬ν΄μ κΈ°μ λ―νλ€. νκ» κ²©μλ ν¬λ‘ 첫 λ΄ν μκ°μ λ€λ €μ€μ κ΄κ° λͺ¨λ νλν΄νλ€. μμ½λ₯΄ 곑λ λ¬΄λ € λ€ κ³‘μ΄λ λ€λ €μ€¬λ€. (μ§μ μ μΌλ³Έ 곡μ°κ³Ό 곑λ κ°μ κ±Έ 보λ 미리 μ€λΉν 곑μ΄κΈ΄ νκ° λ³΄λ€.) μ¬μ€ λλ λ³Έ νλ‘κ·Έλ¨λ³΄λ€ κ·μ μ΅μν μμ½λ₯΄ κ³‘μ΄ λ ν₯λ―Έμ§μ§νλ€. μκ°λ½μ΄ 보μ΄μ§ μμ μ λλ‘ μΎμν μ°μ£Όλ€μ΄μλ€. μμ½λ₯΄ 곑 μ€ λ§μ§λ§ 곑μ λͺ¨λ μ κ±°λΌλ©΄μ λμ μ°‘κΈνλλ°, 곑 μμλμλ§μ λͺ¨λ μ΅ν μλ λ―ν νμ±μ΄ λμλ€. λ¬Όλ‘ λλ λͺ°λμ. γ γ γ γ γ λ°νμ νλ λ₯λμλ€.
-
κ³΅μ° μ νλ‘κ·Έλ¨λΆμ μ¬λ©΄μ μ°μ£Όμκ° μ§μ κ°μ Έμλ€λ CDκ° ν μ₯λ°μ λ¨μ§ μμλ€κΈ°μ λνΌ μλ€. κ΅λ΄μμ μ΄ μ¨λ²μ λΉμ₯ μ΄ κ³³μ΄ μμ κ±°λΌκ³ ν΄μ κΈ΄κ°λ―Όκ°νλ©° μλλ° λμ€μ κ±°κΈ° μ¬μΈλ λ°μμΌλ κ·Έλμ λ μ μ° λ―νλ€. μ¬μΈ λ°μ λ μ΄λ¦λ μ μ΄μ£Όκ³ , μ¬μ§λ μ°μ΄μ£Όκ³ 첫 λ΄νμ΄λΌλλ λ¬΄μ² μ±μμκ³ μΉμ ν΄μ μ’μλ€. λ€μμ λ μμ£ΌκΈΈ.
β» νλ‘κ·Έλ¨ β»
François Couperin (1668-1733)
La Ténébreuse
L'adolescente
Les Barricades mystérieuses
Les Bergeries
L’espagnolète
François Couperin (1668-1733)
La Superbe ou la Forqueray
Les Petits Moulins à vents
Antoine Forqueray (1672-1744)
Suite pour trois violes, transcrite pour clavecin par J. Taylor
Allemande
Courante
Sarabande
Jacques Duphly (1715-1789)
La Forqueray
Jean-Baptiste Forqueray (1699-1782)
La Rameau
La Sylva
Jupiter
-INTERMISSION-
Jean-Philippe Rameau (1683-1764)
La Poule
Les Triolets
L'Égyptienne
Les Sauvages
Jean-Philippe Rameau (1683-1764)
Le Rappel des Oiseaux
Claude-François Rameau (1727-1788)
La Forcray
Jean-Philippe Rameau (1683-1764)
Allemande (Premier Livre de Pièces de Clavecin, Paris, 1706)
Courante (Premier Livre de Pièces de Clavecin, Paris, 1706)
Gavotte & Doubles (Nouvelles Suites de Pièces de Clavecin, Paris, 1728)
μμ½λ₯΄
J.S.Bach Adagio, BWV 974
P.Royer La Marche des Scythes
D.Scarlatti Sonata, K.27
J.S.Bach Prelude in C Major, BWV 846
⻠ꡬμ ν CD μ 보 β»
μν¬μ ν¬λ₯΄ν¬λ - ννμμ½λ μνμ§ / La Famille Forqueray - Portrait(S) / ALPHA247
μν¬μ ν¬λ₯΄μΏ λ : μ 주곑, μΈλμ λΉμ¬μ μν λͺ¨μ곑(ννμμ½λ νΈκ³‘), μ₯ λ°₯ν°μ€νΈ ν¬λ₯΄μΏ λ : ννμμ½λ λͺ¨μ곑 1κΆ Dλ¨μ‘°, λͺ¨μ곑 5κΆ Cλ¨μ‘° μΈ
μ€μ½νΈ λ‘μ€, νΌμλ₯΄ μνμ΄, ν¬λ¦¬μ€ν ν λ£¨μΈ λ± ννμμ½λμ λκ°λ€μ λ°°μΆν΄λΈ λΈλ€Όν€ κ΅μ κ³ μμ
μ½©μΏ λ₯΄μμ 2015λ
μ°μΉν μ μ€ν΄ ν
μΌλ¬μ λ°λ· μλ°. λ£¨μ΄ 14μΈ μλμ κΆμ μμ
κ°μλ μν¬μ ν¬λ₯΄μΏ λ μ κ·Έμ μλ€ μ₯ λ°₯ν°μ€νΈ ν¬λ₯΄μΏ λ μ μμ
μ μ€μ¬μΌλ‘ ν¬λ₯΄μΏ λ μΌκ°μ μμ
μ μλ¦λ€μ΄ μΈλ¦Όμ ννμμ½λ μ°μ£Όλ‘ λ΄μλλ€. μ μΈ μ°μ£Όμμμλ λΆκ΅¬νκ³ λ°λ§€μ§ν μ΄λ‘μ μΌλ‘ μμμ§ νλ¨μ μ°¬μ¬κ° κ·Έμ μ²λΆμ μΈ μ¬λ₯μ μ¦λͺ
νκ³ μλ€.
“μ¨μ΄ λ§ν λ― μ λ¬νκ³ λ λ€μν 루λ°ν , μμμΉ λͺ»ν μμ¬μ 침묡κΉμ§ λν΄μ§ νμν ν΄μ”- κ·ΈλΌλͺ¨ν°
β
κ·ΈλΌλͺ¨ν° μλν°μ€ μ΄μ΄μ€, μΌν¬ λ ν΄λΌμμΉ΄ β
* μ°μ£Ό: μ μ€ν΄ ν
μΌλ¬(ννμμ½λ)